울진 온정초등학교(교장 김태룡)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체험활동으로 지난 26일 학교운동장에서 에어바운스 시설을 활용한 놀이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매년 학생 수 감소로 폐교 위기에 처해있는 온정초등학교는 학교의 생존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바, 학생들의 심신 힐링 및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착한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본교운동장에 체험활동 놀이터를 설치하여 슬라이드, 스포츠바운스, 바이킹, 스포츠 게임기, 시소, 깡통, 낙하산 바운스, 두더지 바운스 활동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운동장 한편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트렘플린을 설치하여 저학년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하여 신나게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심신을 힐링할 수 있게 하였다.

이외에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생다모임 시간 시낭송 대회, 고운말 누리단 마을 캠페인, 우리동네 뒷산 등산대회, 독도사랑 마라톤 릴레이 활동, 뒤뜰야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착한 인성 함양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금껏 한 건의 학교폭력사고 없이 학교를 잘 운영해 오고 있다.
도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