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의 빠른 적응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진학 준비를 위해 2023 울진고 신입생 진로 진학 캠프를 지난 6~7일 이틀간 각 학급 교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시행, 고교학점제 도입과 교과교실제 운영으로 학교 교육이 진로 중심으로 세분화되고 대입 수시 학생부 전형의 변화, 정시모집 학생부 반영 등 복잡화∙다변화되는 교육환경 및 정책에 학생 스스로가 대비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 강화가 절실히 필요함에 따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는 (주)하자교육연구소 & 하자교육컨설팅의 전문 진로진학 강사들(총7명)과 함께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학습 습관 정착, 목표설정과 실행, 피드백 능력 강화를 통해 학습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학교 생활을 통해 진로선택의 중요성과 직업에 대한 정보 및 학과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학습동기와 진로과정별 선택과목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한울원자력본부 교육장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캠프는 2일(12 시간)간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 신입생 김모양은 “ 이틀간의 진로진학 캠프가 고등학교 생활 적응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을 위한 학생부 관리와 학습법 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좋아했다.
이모군은 “이번 캠프에서 익힌 시간 관리, 자기주도 학습방법이 앞으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김진구 학교장은 “울진고 학생들이 1학년부터 진로 방향에 대해 고민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해 3년 후에는 목표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도민호 기자